[의대생 공부시간 어플] Forest 실사용 후기 D+4

20-12-08 (화) [ 4시간 30분 ]

 

오늘 어제보다는 많이 공부했다. 어제는 저녁 시간 중 3시간 반을 살릴 수 있었는데 오늘은 한시간 반이나 더 공부했다. 의대의 폴리클 실습은 오전 7시에 시작해서 보통 오후 5시 30분 쯤에 끝난다. 어제 실습 중간중간 시간을 살려서 학교에서 공부를 조금 더 하자고 마음먹었었다. 그런데 역시 쉽지 않았다. 학교에서는 아무래도 실습 중간 쉴 때 시간이 유동적이고, 교수님께서 아무때나 오시며, 과제도 잘 생긴다. 따라서 그 과제를 집에 와서 안하려면 결국 학교에서는 공부보다는 과제 위주로 하게 되는 것이다. 

오늘은 4시간 30분을 공부했으니 내일은 5시간을 공부하기를 목표로 삼는다. 

아빠가 와서 너무 매일같이 공부만 해서 안타깝다고 하셨다. 그런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그렇다. 그래도 이렇게 블로그도 중간중간 하고 밀리의 서재로 책도 읽고 EBS 1일1지식챌린지도 진행하고 있으니 뭐 공부만 하고 살고 있지는 않다. 최대한 짬짬히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고 있는 셈이다. 

아무튼 간에 내일도 힘내서 공부해보자!

누군가 공부시간을 늘리고 싶어서 공부시간 어플 추천이나 공부시간 관련된 게시글을 보고 있다면 바로 공부를 시작하세요! ㅎㅎ 하루 공부를 마치시고 얼마나 공부했는지 댓글로 함께 기록 하시는 것도 자기관리 및 동기부여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함께 공부해요! 화이팅!!

Designed by JB FACTORY